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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OJ/C++

구슬탈출4

*구슬은 같은 위치에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더 멀리서 온 구슬을 뒤로 보낸다. (그 자리에서 못 움직였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)

*두 구슬이 같은 위치일 때 구멍이면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. 

*구슬은 기울여지는 방향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while 반복문으로 움직였다. 이때, 바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현재 칸이 O라면 검사를 하고(붉은 구슬이 구멍에 있는지, 두 구슬이 동시에 빠지진 않았는지..) , 움직일 칸이 #이라면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. (조건검사)

 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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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<iostream>
#include <vector>
#include <queue>
#define INF 987654321
using namespace std;
 
int n, m, ans = INF;
char map[11][11];
typedef pair<intint> pp;
typedef pair<pp, pp> pppp;
 
bool visited[11][11][11][11];
pp red, blue;
int dx[4= {-1100}, dy[4= {00-11};
 
void bfs()
{
    int cnt = 0;
    queue<pppp> q;
    q.push(pppp(red, blue));
    //빨간구슬, 파란 구슬을 기울기에 따라 기울인다.
    while (!q.empty())
    {
        int size = q.size();
        while (size--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//빨간구슬이 0을 만날 때가지
            pp red = q.front().first;
            pp blue = q.front().second;
            q.pop(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map[red.first][red.second] == 'O'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map[blue.first][blue.second] != map[red.first][red.second]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ans = min(ans, cnt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4; i++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nrx = red.first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nry = red.second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nbx = blue.first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nt nby = blue.second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while (map[nrx + dx[i]][nry + dy[i]] != '#' && map[nrx][nry] != 'O'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rx += dx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ry += dy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while (map[nbx + dx[i]][nby + dy[i]] != '#' && map[nbx][nby] != 'O'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bx += dx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by += dy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nrx == nbx && nry == nby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map[nrx][nry] == 'O'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tinue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만났으면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더 멀리서 온 친구가 뒤로 간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abs(nrx - red.first) + abs(nry - red.second) > abs(nbx - blue.first) + abs(nby - blue.second)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rx -= dx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ry -= dy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bx -= dx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by -= dy[i]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visited[nrx][nry][nbx][nby]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tinue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visited[nrx][nry][nbx][nby] = true;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q.push(pppp(pp(nrx, nry), pp(nbx, nby))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cnt++;
    }
}
int main()
{
    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
    cin.tie(0);
 
    cin >> n >> m;
 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n; i++)
    {
        for (int j = 0; j < m; j++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cin >> map[i][j];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map[i][j] == 'R'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red = pp(i, j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else if (map[i][j] == 'B'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lue = pp(i, j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
    bfs();
    if (ans == INF) cout << -1 << '\n';
    else cout << ans << '\n';
    return 0;
}
 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 target="_blank" style="color:#4f4f4ftext-decoration:none">Colored by Color Scripter

 

도움이 된 T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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